출시 일을 미루고 미루다 드디어 출시가 되었다. 좀 전에 매장에서 전시된 제품을 이리 저리 둘러 봤고...옆에서 실제 구매한 사람도 보았다. (그 매장에서 옴니아폰 첫 고객)
PDA 아주 오래전부터 써왔고 지금도 PDA폰을 사용하고 있는터라 당연히 이번 옴니아폰을 누구보다 기다려왔다. 음...첫느낌은 일단 만족스럽게 나왔다는 느낌이다.
터치 느낌이나, 반응속도 등은 크게 무리 없어 보였다. 개통된 폰으로 테스트를 해보진 않아서 통화감도나 벨 반응속도 등은 모르겠지만....그리고 기본으로 제공되는 응용프로그램 들도 나름데로 편리했고...
단점으로 지적하고 싶은 내용은...
외장 메모리.
티플래시 메모리를 바꿔 끼우려면 뒷 뚜껑을 열고 배터리 까지 빼야한다는 사실이다.
이는 이동 중에 메모리를 교체하려면 폰을 껏다가 다시 켜야 한다는 것이다. 한번 끼우면 다시 뺄일이 없는 유심(USIM)칩이나 배터리 방향으로 넣게 하지, 어쩌 바꿔줄 가능성이 있는 메모리를 그렇게 했을까....
음...DivX 영화를 변환 없이 볼 수 있다는 장점을 살리려면...용량에 대한 목마름이 있을 듯 하다. 16기가의 출시일은 아직 알 수 없다고 하는데...좀 더 기다려 봐야 겠다.
또한가지는...
위성DMB
지상파 DMB가 압도하고 있는가운데...왜 위성DMB를 넣었을까? 흠=3
기본적인 구매 조건을 확인해 보았다.
기계가격: 979,000원 (4기가)
기본24개월 할부금액: 월40,792원
24개월 약정시 할인금액: 월7천5백원x24개월=18만원
약정시 할부금액: 월33,292원
요금제 적용에 따른 추가할부할인된다.
기본료 35,000원 짜리 등록하면 250분 무료 통화 되면서 할부금에서 -5천원을 지원해 준다.
이런 경우 월 음성통화요금이 16,000원 안팍이라면...요금제 선택이 더 비싸진다.
여튼...이건모...통화량 많으신 분들 참고하시고...
16기가 제품은 12월 중순경 출시 될거라는 전설이 있네요~
@IM